유튜버 소개 ep.2 :: 보겸

인터넷방송|2020. 5. 29. 23:43


유튜버 소개 ep.2 :: 보겸


오늘은 유튜브에서 10대 20대에게 엄청난 인지도를 가지고있는 보겸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 : 김보겸

닉네임 : 한손에총들고(아프리카TV)

출생 : 1988년 1월 31일

활동 플랫폼 : 아프리카TV, 유튜브

구독자 : 401만 명


현재는 종합 컨텐츠의 유튜버로 활동하며, 아프리카TV에서는 게임, 먹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전 던전앤파이터를 진행하던 시절부터 가끔 봐왔었는데요. 게임에 굉장히 많은 현질과 똥손(?)으로 많은 팬들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그 시절 보겸은 책상을 내리치는 일명 샷건에 많은 시청자가 웃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샷건 하면 리그오브레전드를 즐기던 때도 빠질 수 없는데요. 엄청난 게임 수에 비해 늘지않는 실력에 답답하기도 했는데 이것이 보겸의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유튜브에 자신의 방송한 영상을 올리기 시작하고서는 간단한 편집에 긴 영상을 올렸었는데 2017년도 들어서 호기심을 유발하는 썸네일과 수준급의 편집기술로 채널의 굉장한 성장을 했습니다. 

이런 식의 썸네일이 이 때 다른 유튜버에게도 많은 영향을 끼쳤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겸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만화 원피스에 대해서 다루는 컨텐츠도 있었고, 고급식당을 위주로 방문하여 보여주는 보슐랭가이드 등 게임 이외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이 시기에 배틀그라운드가 인기를 끌면서 역시 이 게임도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는 실력으로 플레이를 했는데요. 보겸의 팬을 지칭하는 가조쿠들이 만들어내는 돌발상황이 재미있는 웃음포인트였습니다.



이후 자신의 팬들을 위한 선물보내기 컨텐츠, 팬들을 위한 모임을 개최하며 베푸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런 모습에 구독자는 2018년 200만 명, 2019년에는 300만 명을 돌파하고 최근 400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10대 20대에서 강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유행어를 만들기도 했고 음반도 발매했습니다.

비록 좋은 성적은 거두지 못했지만 엘린이라는 인연을 만들어 같이 많은 유튜브 컨텐츠를 뽑아내기도 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울 때 자신이 모델이었던 마스크를 주민들께 나누어 주기도 하며 많은 미담을 만들어내기도 하는데요. 팬으로서 앞으로 승승장구 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