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자취방, 원룸 구하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직방, 다방 등 어플로 보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진짜 리얼꿀팁은 여기에 있습니다. 어렵게 골라서 전화했는데 허위매물에 당하지 마시고 아래 나온 방법으로 찾아보세요.
원룸찾을 때 어플로 보는분 굉장히 많을겁니다. 왜냐하면 광고를 많이 하기때문에 이용자가 많고 매물도 많이 올라오기 때문이죠. 하지만 가서 진짜 좋아보이는 곳 전화하면 "거기 이미 나갔어요." 이러고 다른거 보여줄테니 일단 오라고 하죠. 이게 전형적인 수법입니다. 그러니 어플은 30% 정도만 믿고 보세요. 집토스라고 허위매물 없는 사이트라고 광고하기도 하는데 거기는 매물의 수가 적어서 별로 도움이 안될겁니다. 다방은 거르고 직방이 그나마 낫다는걸 알고 찾아보세요.
어플로 봤는데 별로 괜찮은게 없다구요? 그냥 찾아가세요. 대학가 주변 공인중개사 들어가면 방 보여줍니다. 어플에 올리지 않은 꿀 매물도 찾을 수 있습니다. 시간을 들여서 찾아보는게 답입니다.
직거래로 집주인과 계약하면 중개수수료도 아끼고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죠. 그럴 땐 온라인으로 조금 더 찾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대표적인게 피터팬의 좋은방구하기 카페가 있네요.
직거래나 부동산 방문을 통해 원하는 매물을 찾았다면 어디인지 몇층인지 가보거나 물어보고 전용면적을 알아와서 실거래가 조회를 해보세요. 네이버에
씨리얼 이라고 검색하면 부동산포털이 나오는데 부동산종합정보-실거래가 조회를 통해서 몇년도에 얼마에 거래가 되었는지 알아봐서 월세를 깎을 수도 있습니다. 과거에 얼마에 거래됬는데 이정도로 조율해달라고 하면 거의 먹힙니다.
이 정보를 이용해서 자취방 구한다면 당신은 좋은 방을 싸게 계약할 일만 남았을겁니다. 그럼 원하는 방을 찾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